influencer marketing

인플루언서 마케팅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채널에서 독창적인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 상호작용 하면서
팔로워 및 구독자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개인을 의미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는

불특정 다수가 아닌 충성도가 높은 팔로워 및 구독자에 대해 영향력을 행사하게 되면서,
특정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구매 결정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 솔직한 사용 경험, 재미있는 멘트, 전문 지식 등을 통해
장시간의 친밀감, 신뢰감 등이 형성되면서 소비시장에서 연예인, CF 모델 못지 않은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실제 에미레이트 항공사가 500만 달러를 투입해 제작한 헐리웃 유명배우의 영상보다
1만 달러의 항공권을 제공한 인플루언서 유튜버의 영상이 9배가 넘는 뷰를 기록하며,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저렴한 비용으로 극대화된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그 시장의 규모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관심도

자료 : Google Trends
검색 빈도가 가장 높을 때 : 100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관심은 2013년에서 2016년 사이
90배 증가했으며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가장 주목할 만한
마케팅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규모

단위 : 10억 달러
자료 : Mediakix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규모는 2016년 25억달러에서
2020년 1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클릭즈는 온라인 마케팅 10년의 노하우와 폭넓은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가장 적합한 인플루언서 매칭은 물론 극대화된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