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채널에서 독창적인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 상호작용 하면서
팔로워 및 구독자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개인을 의미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는
불특정 다수가 아닌 충성도가 높은 팔로워 및 구독자에 대해 영향력을 행사하게 되면서,
특정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구매 결정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 솔직한 사용 경험, 재미있는 멘트, 전문 지식 등을 통해
장시간의 친밀감, 신뢰감 등이 형성되면서 소비시장에서 연예인, CF 모델 못지 않은 영향력을 발휘합니다.